광고
광고
광고

의성군, 2025년 다자녀 가정 지원 정책 실시

감자 | 입력 : 2025/02/26 [00:55]

▲ 의성군청


[우리집신문=감자] 의성군이 다자녀 가정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출산 장려를 위해 다자녀 가정 농수산물 구입 지원사업, 세 자녀 이상 가족 진료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다자녀 가정 농수산물 구입 지원사업’은 의성군에 주소지를 두고 2명 이상의 자녀 중 1명 이상이 19세 미만인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으로 자녀 수에 따라 2자녀인 경우 5만 원, 3자녀는 7만 원, 4자녀 이상은 1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는 3월 4일부터 경북 저출생 극복 통합 접수시스템 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세 자녀 이상 가정을 대상으로 진료비를 지원하는 ‘세 자녀 이상 가족 진료비 지원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이 사업은 다자녀 가정의 의료비 부담 경감을 목적으로 진행되며 치료 목적의 진료비를 연간 최대 5만 원 지원하는 사업이다.

의성군 내 주소지를 둔 세 자녀 이상 가족 중 막내가 13세 미만이면 신청 가능하다.

지원 내용은 병·의원 진료 시 본인부담금, 약제비 등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진료비이며, 치료 목적 이외의 건강검진, 스케일링, 예방접종, 한의과 등 건강관리를 위한 진료비는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가정에서는 신청서와 함께 진료비 및 약제비 본인부담금 납입 영수증 등을 구비하여 읍ž면 사무소에서 상시 신청할 수 있다.

다자녀 가정 지원 정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 청년정책과 인구정책팀에 문의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다자녀 가정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양육 및 생활비 부담을 덜어주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