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의성군, 농산물우수관리(GAP) 기본교육 실시

감자 | 입력 : 2025/02/26 [00:58]

▲ 의성군청


[우리집신문=감자] 의성군은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농가 및 신규 인증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3월 26일, 6월 25일, 9월 24일, 12월 17일 총 4회에 걸쳐 ‘농산물우수관리 기본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GAP 인증 신규 및 연장을 원하는 농업인과 농업인단체가 대상이며, 회차별로 50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2월 27일(목)부터 3월 7일(금)까지 친환경농업기술보급센터에서 접수한다.

‘농산물우수관리(GAP)’는 농산물의 생산단계부터 판매단계까지의 안전 관리 체계를 구축하여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제도이다.

인증 유효기간은 2년으로, 갱신하고자 하는 농업인들은 2년마다 기본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하며, 온라인 교육을 원하는 농업인들은 농업교육포털사이트에서 GAP인증 교육 이수도 가능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해 적극 지원하여, 지역 농산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힘쓰겠다.”라며 “GAP 기본교육을 통해 농가들이 GAP 인증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의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의성군청 및 의성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농업정책과 친환경농업팀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