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 IT·금융기반 기업탐방 진로캠프 성료

국가 핵심기술력을 보유한 IT·금융산업 특수·대기업 현장견학
감자 | 입력 : 2025/02/26 [01:28]

▲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 IT·금융기반 기업탐방 진로캠프 성료


[우리집신문=감자] 고성군은 고도화된 산업 속 기업의 중요성과 가치를 발견하고, 분야별 직업정보를 습득하기 위해 2월 21일 관내 중·고등학생 20명과 함께 기업탐방 진로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기업탐방 캠프는 작년 참가자의 수요에 따라 올해는 IT(통신)기술과 금융 주제의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SK텔레콤 3개 기업을 방문했다.

금융 분야는 분야별 전문직업인과 함께하는 견학(도슨트)으로 △화폐생산(조폐관리·감독) △위폐검증(범죄·수사) △금융감독국(관리·허가) △소비자보호실(예금·투자) 등 금융기관의 주요 역할과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이해하고, 청소년 금융 교육을 통해 기업의 인재상과 비전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IT(통신) 분야 대기업인 SK텔레콤에서는 30년 후 미래도시‘하이랜드(HI-Land)’라는 통신 환경을 주제로 △로봇게이트 △하이퍼루프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의료공학 등 통신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를 선도하는 기술력과 IT솔루션의 혁신적인 미래를 경험하고, 정보통신과 관련된 직업에 관심을 가진 청소년들의 진로 목표 설정에 도움을 주었다.

기업탐방에 참여한 이OO 청소년은 “평소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화폐의 유통과정과 편리한 통신 기술의 발전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서 있어서 좋았다”라며, “특히, SK텔레콤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스마트시티 조성에 관심이 생겨 인공지능 연구원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진만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장은 “기업을 통해 미래의 직업 세계를 이해하고, 직업에 대한 폭넓은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