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천시, 모충 파크골프장 임시 휴장

3월 1일 ~ 4월 20일, 잔디 생육관리 및 시설정비
감자 | 입력 : 2025/02/26 [01:38]

▲ 사천시, 모충 파크골프장 임시 휴장


[우리집신문=감자] 사천시는 모충 파크골프장의 잔디 생육관리와 시설 정비를 위해 3월 1일부터 4월 20일까지 약 7주 동안 임시 휴장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사천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던 시범운영은 2월 28일 종료된다.

시는 휴장기간 동안 잔디 배토작업, 그린정비, 안전그물망 보완 설치 등 코스별 시설물 점검과 함께 보수작업을 집중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시범운영을 통해 제기된 이용자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는 것은 물론 예약시스템 등 운영상 문제점도 개선해 이용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모충 파크골프장은 송포동 산 165-1번지 모충공원 내에 위치해 있으며, 부지면적 68,292㎡에 3개 코스 27홀 규모로 건립됐다.

3개 코스의 총길이는 1,796m 전후이다.

경사, 마운딩, 벙크 등으로 코스 난이도를 조정해 난이도를 높이고, 각 홀 중간에는 각종 수목과 초화류를 식재하는 등 정원처럼 조성해 계절별 특색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파크골프장 중간지점에 사계절 물이 흐르는 계류를 설치해 청량감을 더하는 한편, 골프장 내 관리 도로를 잔디로 조성하는 등 친환경적인 공간 조성에도 신경을 썼다.

그리고, 동호인의 수요 충족과 하절기 더위를 피해 운동할 수 있도록 정자, 파고라, 쉼터 등을 설치했으며, 여름철 잔디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스프링클러도 골프장 주변 곳곳에 설치했다.

특히, 1층에는 관리실, 휴게공간, 화장실, 2층은 아름다운 낙조와 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시설을 갖추는 등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세심하게 배려했다.

한편, 박동식 시장은 지난 22일 파크골프장 임시 휴장에 앞서 파크골프장을 방문해 시설물을 점검하고, 이용자들을 만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파크골프장 이용객이 좀 더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구장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휴장 실시에 따른 이용객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