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통영시, 시민정보화 교육 야간 운영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맞춤형 교육 운영 -
감자 | 입력 : 2025/02/26 [01:36]

▲ 시민정보화 교육 야간 운영


[우리집신문=감자] 통영시는 지역주민들의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 및 정보이용 능력 향상을 위해 2025년 시민정보화 교육을 통영시청 2청사 시민정보화교육장에서 실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정보화 교육은 스마트폰 기초, 문서작성, 유튜브 쇼츠 만들기 등 기본적인 정보화 교육부터 심화과정까지 단계별 맞춤 교육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통영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오는 3월부터는 낮 시간대 참여가 어려운 대학생과 직장인을 위해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 야간반(19:00~21:00)도 개설한다.

올해 처음 개설하는 야간 정보화 교육은 수강생들이 실제 업무나 일상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정보화 교육 외에도 엑셀 활용, 챗GPT 사용법, 미리캔버스 활용법 등의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각 교육은 개강 2주 전부터 시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일정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이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진행됨에 따라 디지털 활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시민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보다 쉽게 적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