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거제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 심의위원회 개최

감자 | 입력 : 2025/02/26 [01:33]

▲ 거제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 심의위원회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거제시는 거제시 2050 탄소중립 · 녹색성장 심의위원회를 지난 25일 거제시청 중회의실에서 심의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심의위원회의 주요 안건은 거제시 제1차 탄소중립 · 녹색성장 기본계획 심의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거제시 제1차 탄소중립 · 녹색성장 기본계획은 거제시의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기반 강화 방안을 포괄하는 것으로 시는 지역특성을 반영해 거제시 배출유형과 연관된 탄소중립 이행계획을 중점적으로 담아 건물, 수송, 폐기물, 흡수원, 농수산업 5대 부문의 온실가스 감축대책 43개 과제와 기후위기 대응기반 강화대책 24개 과제로 구성됐다.

각 면동별 설문조사, 부서실무자 협의, 한국환경공단의 컨설팅 등을 거쳐 거제시 탄소중립 · 녹색성장 정책을 체계적으로 통합하고 실질적 이행 방안을 반영했으며 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환경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정석원 거제시장 권한대행은 “기후위기는 우리 모두가 직면한 가장 시급한 과제로 행정적 노력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이번 기본계획 수립은 탄소중립 · 녹색성장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 2050 탄소중립 · 녹색성장 위원회는 23년 11월 위원장인 정석원 부시장 등 각 분야 전문가와 시민, 공무원 등 20명으로 구성되어 거제시 탄소중립 · 녹색성장 추진을 위한 주요 정책 및 계획과 그 시행에 관한 사항을 심의 · 의결하는 역할을 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