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영덕군, 제1차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함께 일구어 가는 살기 좋은 영덕’을 위한 다양한 의견 청취
감자 | 입력 : 2025/02/26 [02:40]

▲ 영덕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들이 1차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우리집신문=감자] 영덕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청사 제1회의실에서 제9기 대표협의체 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제9기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장 전수, 민간위원장·임원 선출, 2025년도 협의체 운영계획 및 예산 보고 순으로 진행됐으며, 제5기(23~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 2024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의 시행 결과안을 가결했다.

이는 2024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에 대한 자체평가로써, ‘함께 일구어 가는 살고 싶은 영덕’을 목표로 4대 추진 전략과 35개의 세부 사업을 통해 보건·복지·건강·교육·문화·고용 등 사회보장 분야 전반에 걸쳐 추진된 사업에 대해 세부 사업별 목표 달성도와 예산 집행 실적 등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또한, 민관협력과 주민 만족도가 높은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 주민 참여형 문화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읍면 노인대학 프로그램 운영 등 3개 사업이 우수사업으로 선정됐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목소리를 더욱 잘 반영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철저한 평가와 이를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계획을 통해 주민 중심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