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오태원 부산 북구청장, 아동학대 예방 ’긍정양육 4행시 릴레이 챌린지’ 실시

감자 | 입력 : 2025/02/26 [02:08]

▲ 오태원 부산 북구청장, 아동학대 예방 ’긍정양육 4행시 릴레이 챌린지’ 실시


[우리집신문=감자] 부산 북구는 지난 25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긍정양육 4행시 릴레이 챌린지’를 실시했다.

이번 북구의 ‘긍정양육 4행시 릴레이 챌린지’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긍정양육을 주제로 한 4행시를 작성하고 릴레이 방식으로 이어가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참여자는 물론 지역사회의 아동학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챌린지 동참을 통해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해 긍정양육 문화를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챌린지는 최초 참가자가 다음 챌린지 대상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는 10월까지 매월 이어질 계획이다.

또한 챌린지에 참여한 대상자들은 아동학대예방주간인 11월에 민관 합동 캠페인에도 참여하여 긍정양육 문화 확산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긍정양육 4행시 릴레이 챌린지”의 첫 주자는 오태원 북구청장으로, 다음 참여자로 부산 북부교육지원청 소속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 이금옥 회장을 지목했다.

오태원 북구청장은“아동은 우리 사회의 존엄한 인격체로 보호받고 존중받아야 할 소중한 존재”라며, “이번 챌린지가 긍정양육 129원칙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북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