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양평군 청소년 활동 공유회 성황리 개최

감자 | 입력 : 2025/02/26 [02:47]

▲ 휴카페없으면심심해 활동사진


[우리집신문=감자] 양평군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 사회적협동조합이 수탁 운영하는 양평 청소년전용공간의 청소년 활동 공유회가 25일 물맑은양평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공유회에는 청소년, 학부모 및 유관 기관 단체장,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청소년 활동 공유회 ‘휴카페 없으면 심심해!’는 청소년 전용공간 10개소(청소년 휴카페 9개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1개소)에서 진행된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읍·면 청소년들 간 협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1부는 축하공연과 센터별 활동 공유로 구성됐으며, 10개소의 운영 현황과 청소년 활동에 대해 청소년과 센터장이 발표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한미노(12, 옥천면) 청소년의 ‘진도아리랑’에 공연에 이어, 2024년 제32회 경기도 청소년 종합예술제에서 수상한 개울가 댄스동아리 ‘프리딜’팀의 공연이 진행되며 큰 관심을 끌었다.

특히 1부는 김지후(17, 용문면), 허재성(16, 단월면) 등 두 명의 청소년이 직접 사회자로서 행사를 진행했으며, 청소년 활동 공유의 장이 청소년의 주도로 운영됐다는 것에 의미가 있었다. 또한 다른 지역의 휴카페 운영 방식을 알 수 있었던 계기가 됐다.

2부에서는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놀이가 진행됐으며, 자리에 참석한 모든 청소년들과 학부모, 자원봉사자, 센터 선생님들이 협력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또한, ‘휴카페 없으면 심심해’라는 이름을 제출해 공모전에 선정된 옥천면 청소년 휴카페를 이용하는 박승희 청소년에 대한 시상도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 읍·면 노인분회, 지역 주민 등 청소년 활동에 관심과 응원을 아끼지 않는 유간 기관 단체에서 활동 공유회를 함께 지켜보며 다양한 활동이 다양한 모습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양평청소년전용공간의 앞날에 큰 기대를 표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