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사업설명회 성료

총 4회 진행 … 제주지역 소상공인 200여명 참여
감자 | 입력 : 2025/02/26 [04:54]

▲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사업설명회


[우리집신문=감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10일부터 24일까지 5회에 걸쳐 ‘2025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제주지역의 다양한 소상공인들이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에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제주센터 공간에서만 추진되는 것이 아닌 온라인과 제주도의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하여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제주센터는 더 많은 소상공인들이 이번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2월 10일과 20일 제주시를 포함해, 2월 17일 세화리, 2월 18일 온라인, 2월 24일 서귀포시 등 제주 전역에서 설명회를 개최했다.

로컬크리에이터가 활동하는 지역에 방문해 소상공인들이 손쉽게 지원사업을 물어보고 안내할 수 있도록 도왔다.

모두 5회에 걸쳐 진행돼 200여명이 참석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라이콘 육성 정책과 올해 로컬크리에이터 사업의 방향성과 사업추진 절차 그리고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했다.

사업셜명회 세부 내용으로는 ▲라이콘정책과 단계별지원 방향 ▲사업화지원 ▲프로그램 일정 ▲신청방법 ▲제출서류 안내 ▲유의사항 등이다.

설명회 종료 후에는 Q·A를 통해 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일대일 매칭 상담을 통해 체계적이고 상세한 안내를 진행했다.

제주센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로컬크리에이터 정책에 대한 사각지대를 완화하고, 소상공인들의 적극적인 사업참여를 지원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반명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