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2025년 사례관리 대상자 모집

감자 | 입력 : 2025/02/26 [05:21]

▲ 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2025년 사례관리 대상자 모집


[우리집신문=감자] (사)한국장애인부모회 평택시지부 산하 위탁기관인 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심리·정서, 경제, 의료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사례관리 대상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평택시 거주 등록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심리·정서적, 경제적, 의료적 지원, 상담, 지역사회 자원 활용 및 연계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례관리는 장애인 가족이 겪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초기 상담을 진행한 후 개별적인 욕구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를 계획하고 제공하는 과정이다. 이를 통해 가족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지역사회 내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례관리 대상자 신청은 방문 또는 전화로 할 수 있다. 방문 신청은 경기도 평택시 평남로 645, 4층에 있는 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전화 신청은 031-8054-7979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 시, 최근 3개월 이내로 발급받은 주민등록등본과 복지카드 사본을 제출해야 한다. 이후 초기 상담과 적격자 회의를 거쳐 사례관리 대상자로 등록되며 등록된 대상자는 개별적인 계획에 따라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강태숙 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은 “장애인 가족들이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많은 분이 사례관리 서비스를 통해 보다 희망찬 삶을 살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평택시 내 장애인 가족의 행복을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