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산청군, 훨체어리프트 차량 전달식 개최 SK텔레콤, 산청성심원 후원

감자 | 입력 : 2025/02/26 [05:46]

▲ 산청군, 훨체어리프트 차량 전달식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산청군은 26일 산청성심원 역사관 앞에서 장애인 휠체어리프트 차량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승화 산청군수를 비롯해 유철환 국민권익위원장, 엄삼용 산청성심원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2024년 SK텔레콤 사회복지시설 차량 구입비 지원 후원사업으로 추진한 이번 전달은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중 차량 노후로 안전에 취약해 교체가 시급한 곳을 추천받아 1차 서류 심사와 2차 심사를 거쳐 산청성심원을 최종 선정하고 차량 구입비 5000만원을 후원했다.

장애인 휠체어리프트 차량은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들이 안전하게 탑승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특수제작된 차량이다.

시설 장애인과 어르신들의 병원 진료, 이미용 및 문화생활 이동 편의에 사용돼 일상생활 이동권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철환 위원장은 “산청성심원 주민들의 고충이 해결되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센인의 복지증진과 권익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엄삼용 원장은 “후원금으로 마련된 장애인 휠체어리프트 차량을 시설 이용자들의 일상 편의를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이승화 군수는 “사회복지시설 산청성심원에 따뜻한 후원을 해준 SK텔레콤에 감사를 표한다”며 “장애인들이 더욱 편안하고 존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누구나 차별 없는 행복한 산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성심원은 1959년 개원해 성심원(한센생활시설)과 성심인애원(중증장애인거주시설), 산청인애노인통합지원센터(노인통합지원센터) 등을 통해 사랑의 공동체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