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 2025년 포항시 장애인상 수상 후보자 추천받는다

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추천받아 3월 중 심사 거쳐 수상자 최종 확정
감자 | 입력 : 2025/02/26 [06:26]

▲ 포항시, 2025년 포항시 장애인상 수상 후보자 추천받는다


[우리집신문=감자] 포항시는 26일부터 2025년 포항시 장애인상 수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포항시 장애인상’은 장애를 극복하고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범 장애인과 장애인복지 증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를 발굴해 시상한다.

장애인에게 용기와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것으로 지난 2012년 포항시 장애인상 조례가 제정된 이후 장애인 부분 10명, 장애인봉사 부분 5단체를 선정해 시상했다.

장애인상 수상 후보자 추천은 읍·면·동장, 장애인 관련 단체장, 장애인 관련 학교장이 추천할 수 있다.

수상 후보자 추천서, 공적조서 및 공적개요서, 개인정보동의서 등을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내려받아 작성 후 기타 공적 증빙서류와 함께 내달 12일 오후 6시까지 포항시청 노인장애인복지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포항시 장애인상은 3월 중 공적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심사를 거쳐 추천 받은 대상자 중에서 수상자를 최종 확정하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수여할 예정이다.

서재조 노인장애인복지과장은 “장애를 딛고 삶의 희망이 되어주는 분들과 장애인복지를 위해 힘써주시는 분들을 함께 응원하고자 한다”며 “사회에 귀감이 되는 주변의 숨은 주인공들이 많이 추천될 수 있도록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