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고양시, ‘드론쇼코리아(DSK) 2025’ 참가…“드론·UAM 산업 중심지로”

국내 최대 드론산업 박람회 세 번째 참가…고양시 드론·UAM 산업 홍보
감자 | 입력 : 2025/02/26 [06:23]

▲ ‘드론쇼코리아 2025’ 고양시 홍보부스


[우리집신문=감자] 고양특례시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드론산업 박람회 ‘드론쇼코리아 2025(DSK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시는 2021년, 2024년에 이어 세 번째로 참가하며, 드론 및 도심항공교통(UAM) 산업의 선도 도시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고양시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드론·UAM 인프라를 소개하고 국내외 주요 기업 및 기관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한다.

또한, 최신 드론 기술과 제품을 전시해 고양시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전문 컨퍼런스에 참가해 정책 및 최신 기술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국내외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산업협력의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시는 수도권 서북부의 핵심 거점 도시로, 드론 및 UAM 산업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다. 대규모 스마트시티 개발과 자족도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며, 자율비행 드론·AI 기반 교통 관리 시스템 도입·UAM 기체 개발 및 첨단기술 적용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국가 공모사업 공동 유치 및 기업 유치를 위해 박람회 참여기업과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드론·UAM 인프라 구축 청사진을 제시하는 한편, 지역 내 기업 유치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홍보를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 박람회’를 적극 알리고, 국내외 기업들의 활발한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국내외 기업 및 연구기관과 협력해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인프라 확충과 기술 개발을 통해 고양시가 스마트 모빌리티 도시로 도약하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오는 11월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 박람회’가 드론쇼코리아와 함께 대한민국 드론산업을 대표하는 양대 박람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