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활동·교육·복지 생태계 조성을 위한 권역별 사업설명회 성료…지역 맞춤형 청소년 지원 강화

감자 | 입력 : 2025/02/26 [06:41]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활동·교육·복지 생태계 조성을 위한 권역별 사업설명회 성료


[우리집신문=감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지난 2월 21일부터 25일까지 의정부 흥선·신곡·송산·호원권역에서 진행된 권역별 사업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다다름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개개인의 개성을 존중하고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재단의 핵심 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지역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기존의 통합 재단 사업설명회와 달리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 주최하고, 청소년수련관과 3개 청소년센터가 주관하여 권역별 니즈에 맞춘 청소년 프로그램 및 지역 밀착형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의정부형 청소년 교육·활동·복지 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청회를 함께 개최하여 지역사회 협력체계 구축과 마을 교육 활성화를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의정부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 등 권역별 시의원을 비롯해 각 동 주민자치회, 청소년지도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초·중·고등학교장, 학교전담경찰관 등 다양한 청소년 관련 지역사회 관계자가 참석해 청소년 성장 지원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 경규관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권역별 맞춤형 청소년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각자의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