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영등포구, 배움을 응원합다…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모집

운영 경비 최대 80만 원 지원… 2.24.~3.4. 신청
감자 | 입력 : 2025/02/26 [22:15]

▲ 동아리 ‘푸하하’에서 공부 학습에 대해 배우는 부모 모습


[우리집신문=감자] 영등포구가 지역사회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해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를 오는 3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는 같은 관심사로 모인 주민이 함께 배우고,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모임이다.

신청 대상은 성인 7명 이상이 모이고, 월 1회 모임과 연 1회 이상 재능나눔 활동이 가능한 동아리이다.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을 통해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3월 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구는 심사를 거쳐 3월 중에 동아리를 선정한다.

선정된 동아리는 동아리 육성과 역량 강화를 위한 강사비, 교재비, 재료비, 장소 임차비 등의 운영 경비를 최대 80만 원 지원받는다.

지난해 음악, 원예치료, 토론 등 13개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가 축제, 복지관, 아동시설 등에서 재능나눔을 펼쳤다. 특히 책과 연계한 다양한 놀이를 하는 ‘지니행복마실’ 동아리는 방과후학교, 무료 급식소를 방문해 아이와 어르신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정서적 안정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왔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배움과 나눔으로 행복한 변화를 만들어가는 평생학습 동아리에 많은 분께서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라며 “주민이 배우고, 나누고, 성장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