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안동시, 읍면동행정복지센터 국기게양대 정비 완료

국기 존엄성 강화 및 올바른 태극기 게양문화 정착 목표
감자 | 입력 : 2025/02/26 [23:12]

▲ 안동시, 읍면동행정복지센터 국기게양대 정비 완료


[우리집신문=감자] 안동시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지역 주민의 애국심 고취와 국위 선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관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국기게양대 정비를 완료했다.

이번 국기게양대 정비는 국기의 존엄성을 강화하고 올바른 태극기 게양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것으로, 지난 2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에 걸쳐 규정에 맞지 않거나 파손․훼손된 부분에 대한 전수조사 추진 후 전면적인 정비를 진행했다.

정비대상은 관내 24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국기게양대로, 2008년 개정된 대한민국국기법에 부합하도록 안전하고 견고한 국기게양대를 설치해 태극기가 항상 바르게 게양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광복절을 포함한 주요 국경일에 맞춰 올바른 태극기 게양을 통해 애국심을 고취할 계획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공공기관의 국기 게양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시민의 애국심을 고취하고 올바른 게양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시민과 함께 광복의 의미를 다시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안동시는 이번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국기게양대 정비를 시작으로 산하 공공기관의 국기게양대 정비를 독려하고, 앞으로 정기적인 관리와 점검을 통해 모든 시민이 국기를 더욱 자랑스럽게 느끼고 나라 사랑의 마음을 되새길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