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재)옥천군장학회 다자녀 장학생 첫 선발, 교육 기회 확대

감자 | 입력 : 2025/02/26 [23:57]

▲ 옥천군청


[우리집신문=감자] (재)옥천군장학회가 다자녀 가정 학생들의 학업을 지원하기 위해 다자녀 장학금을 신설하고, 장학생 선발 계획을 공고했다.

다자녀 장학생 선발 접수 기간은 3월 17일부터 3월 21일까지이며, 옥천군청 행복교육과 및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담당 부서에서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다자녀 장학생 선발 기본 조건은 2월 26일 공고일 기준으로 3자녀 이상 가정 중 부모 중 한 사람과 학생인 자녀가 옥천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어야 하며, 자녀 중 초·중·고 재학 중인 학생 1명만 신청할 수 있다.

1인 지급액은 초등학생 30만 원, 중학생 40만 원, 고등학생 50만 원으로, 관외 학교 학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기본 조건 및 신청 자격을 충족한 학생은 매년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 옥천군장학회의 다른 장학금과 중복하여 지원받을 수 있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단, 타 단체·기관·재단 등의 장학금에 신청할 예정인 학생은 제외 대상이 될 수 있으므로, 신청 전에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황규철 (재)옥천군장학회 이사장은 “이번 장학금은 3자녀 이상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자 신설했다”며“옥천군장학회에서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장학사업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청 및 옥천군장학회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하길 바라며 옥천군청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