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김해시, 인허가 환경 분야 청렴소통 간담회 개최

감자 | 입력 : 2025/02/27 [00:12]

▲ 인허가 환경 분야 청렴소통 간담회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김해시는 지난 26일 인허가 환경 분야 청렴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인허가 처리 청렴도 제고와 대행기관과의 소통창구를 마련하기 위한 자리로 환경컨설팅행정사무소, 환경전문공사업체 대표자, 실무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간담회에서는 인허가 관련 방침이나 최근 법령 해석 사례를 설명하고 애로, 건의사항을 공유했다.

또 인허가 민원업무 대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부패요인을 사전 차단하고 업무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청렴 실천 결의 다짐 행사를 가졌다.

시는 민원신청인과 대행기관이 인허가 신청과 처리과정에서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사항들을 추려 정리한 ‘인허가 민원행정 셀프 체크리스트’를 함께 소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19일 김해시지역건축사회와 인허가 건축 분야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지난해에 이어 간담회를 이어 오고 있다. 시는 건축, 개발행위, 환경 분야 등 인허가 분야별 대행기관과의 간담회를 통해 인허가 업무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민원 처리 기간 단축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소통부재로 인한 민원 지연처리 불만 등을 해소하는 소통의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간담회를 가져 신뢰받는 행정으로 청렴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