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동네 친구들과 함께 청년정책 제안하자! 2025 강동구 청년네트워크 참여자 모집

3월 19일까지 19세~39세 강동구 청년 30명 모집
감자 | 입력 : 2025/02/26 [23:58]

▲ 청년네트워크 모집 홍보 포스터


[우리집신문=감자] 강동구는 청년들의 구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청년이 직접 원하는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2025 강동구 청년네트워크’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26일 전했다.

청년네트워크는 청년들이 서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책 의견을 나누고, 실질적인 정책 제안을 통해 청년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30명 이내로, 강동구에 거주하거나 활동 중인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은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0월까지 7개월 동안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역량 강화 워크숍, 분과별 회의, 공론장 운영, 청년정책 발표회 등이 마련되어 있다.

세부 활동 분야는 취업·창업, 문화·예술, 주거·금융, 건강·사회, 참여·소통 5개 분과로 구성되며, 각 분과에서는 청년들이 직접 의제를 발굴하고 정책을 구체화하는 역할을 맡는다. 특히, 정책발표회 때 우수한 정책을 제안한 분과에는 총 180만 원 규모의 시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조정숙 일자리정책과장은 “청년들의 생생한 의견이 담긴 정책 제안이 강동구 청년문화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청년들이 정책 파트너로서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