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보령시, '찾아가는 미소·친절·청결·칭찬 아카데미' 시민 강사 간담회 개최

감자 | 입력 : 2025/02/26 [23:38]

▲ 시민강사 간담회 사진


[우리집신문=감자] 보령시는 지난 26일 보령시청 상황실에서 ‘찾아가는 미소·친절·청결·칭찬 아카데미’시민 강사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그간 찾아가는 아카데미 활동에 헌신해 온 시민 강사의 노고를 격려하고, 강사로서의 전문성 강화 방안과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내실 있는 아카데미 운영은 물론 시민 강사 간의 자긍심을 높이고 진정한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이날 간담회는 시민 강사 중 임종식씨가 좌장을 맡아 창의적인 사고를 키우기 위한 브레인스토밍 기법으로 진행됐다. ▲나만의 강사 노하우 ▲학습자 참여율을 높이는 발표 스킬 ▲시민 참여 유도의 효과적인 강의 기법 등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수형 에너지환경국장은 “보령군·대천시 통합 30주년 기념 및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이 다시 찾고 싶은 보령, 미소로 맞이하고 친절로 응대하는 청결한 칭찬도시 보령이 되도록 아카데미 교육이 중요하다”며 “강사들의 노력과 열정이 ‘OK만세보령’을 이끈다는 자부심으로 최선을 다해 활동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미소·친절·청결·칭찬 아카데미 시민 강사는 기관(단체),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이통장, 경로당 등을 대상으로 강의 활동을 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총 99건의 교육을 실시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