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강원특별자치도, 민생범죄 적극 대응

도내 특별사법경찰관 100여 명 대상 직무 역량 강화 실무자 교육 추진
감자 | 입력 : 2025/02/26 [23:06]

▲ 2024년 교육


[우리집신문=감자] 강원특별자치도는 2월 28일, 도청 신관 대회의실에서 도내 특별사법경찰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도 특별사법경찰 직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특별사법경찰의 전문성을 높이고, 현장 수사 기법 등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직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특별사법경찰의 역할과 권한, △증거 수집 및 피의자 신문 기법, △수사 서류의 작성, △검사 지휘 및 송치 요령으로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한, 전문성 강화를 위해 수사 경력 30년 이상의 춘천지방검찰청 전문 수사관과 지방자치단체(양평군) 소속 현직 특별사법경찰관을 초빙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도는 생소한 사법경찰 업무에 어려움을 겪는 공무원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실무 담당자 간 정보 교환 등으로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매년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전길탁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장은 “특별사법경찰이 실무 교육 없이 바로 수사 현장에 투입되면서 업무 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신규 특별사법경찰의 직무 전문성 향상 교육은 반드시 필요하며, 앞으로도 전문 지식과 수사 능력을 겸비한 특별사법경찰을 양성해 민생침해 범죄로부터 도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