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영주시보건소 AI‧IoT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가자 모집

디지털시대, 똑똑한 어르신 건강관리법!
감자 | 입력 : 2025/02/27 [00:55]

▲ AI‧IoT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가자 모집


[우리집신문=감자] 영주시보건소는 AI‧IoT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3월 10일부터 3월 14일까지 ‘2025년 AI·loT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참여자의 건강 상태를 고려해 6개월 동안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손목 활동량계 등 건강측정기기를 활용해 스스로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건강위험 요인에 따른 월별 건강과제를 제공하고, 건강 전문가를 통한 비대면 건강 상담도 함께 진행하여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돕는다.

모집 대상은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하거나 건강생활 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주민(1960년 12월 이전 출생자) 중 스마트폰 활용이 가능한 자이다.

단, 2024년 해당 사업 참여자 및 장기요양등급 판정결과 1~5등급자는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가 신청은 3월 10일부터 3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선착순 200명을 모집한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보건소 방문보건팀으로 전화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첨단기술을 활용한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생활 습관을 익혀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