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김해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힘찬 새 출발

2025년 정기총회 및 제4기 위원 위촉식 개최
감자 | 입력 : 2025/02/27 [00:13]

▲ 2025년 정기총회 및 제4기 위원 위촉식


[우리집신문=감자] 김해시는 지난 26일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5층 비즈컨벤션홀에서 ‘김해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기총회 및 제4기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4기 협의회는 총 65명의 위원으로 임기는 2년이며 공동의장단, 6개 위원회, 사무국으로 조직돼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시민 의견 수렴과 정책 제안, 교육, 홍보, 연구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1부 식전행사에서는 분과별 자유토론을 통해 위원 간 의견을 나누고 2부 정기총회에서는 임원 선출, 2024년 사업 실적과 결산보고, 2025년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심의하고, 3부에서는 감사패, 위촉장 수여와 함께 기념촬영 순으로진행됐다.

4기 임원진은 상임회장을 포함, 9명의 위원이 선출됐다.

4기 협의회는 올해 ▲김해시 지속가능발전 시민참여 홍보 캠페인 ▲지속가능발전 공모사업 ▲김해시 지속가능발전대학 운영 및 심화과정 운영 ▲찾아가는 지속가능발전 처음학교 운영 ▲지속가능한 마을 만들기 사업 ▲지속가능발전 토론회 및 역량강화 교육 ▲각 분과별 실천사업을 추진한다.
.
홍태용 시장은 “올해는 지속가능발전 국가기본전략에 맞춰 우리 시 2045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과 지역 현황, 변화 여건 등을 고려한 김해형 지속가능발전추진계획을 수립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위원들과 함께 더 많은 시민들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사업들을 추진해 지속가능발전의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유엔 총회에서 채택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추진으로 시민의 건강한 삶과 미래 세대에게 계승하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기본 이념으로 지난 2019년 2월 출범했다.

시민, 시의원, 기업체 임직원, 각 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돼 지속가능발전을 실천하는 민관협력기구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