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영천시-(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콘서트하우스,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감자 | 입력 : 2025/02/27 [02:13]

▲ 영천시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지난 26일, 영천시민회관과 대구콘서트하우스의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집신문=감자] 영천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지난 26일, 영천시민회관과 대구콘서트하우스의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클래식 명가 대구콘서트하우스가 자랑하는 세계적 수준의 공연을 공동 기획해 지역민과 문화 소외 계층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향후 양 기관의 문화예술 프로그램 교류로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독일 하노버 챔버 오케스트라의 내한공연이 같은 날 오후 6시 30분에 영천시민회관에서 개최됐다. 세계 유수의 대회에서 연주 및 입상 경험이 있는 독일 정통 실력파 연주자들의 현악 연주를 듣기 위해, 클래식을 사랑하는 많은 시민들이 영천시민회관을 가득 메웠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타 도시 선진 문화사업 연계, 고품격 문화예술 프로그램 교류 등 더욱 수준 높은 문화생활을 지역민에게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영천시민회관은 시민들의 수준 높은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이번 협약을 비롯해 각종 문화예술 공모사업을 통한 장르의 다변화와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엄선된 공연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