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의정부시 호원1동, ㈜경기도힐링상담센터와 위기이웃 발굴 및 복지자원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감자 | 입력 : 2025/02/27 [01:12]

▲ 의정부시 호원1동, ㈜경기도힐링상담센터와 위기이웃 발굴 및 복지자원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리집신문=감자]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는 2월 25일 ㈜경기도힐링상담센터와 위기이웃 발굴 및 복지자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상호 간의 유대를 강화해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 주요 내용에는 ▲관내 취약계층 중 심리․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 조기 발견 및 연계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 시책 협력 ▲기타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에 필요한 사항 등이 담겨 있다.

㈜경기도힐링상담센터는 ‘경기도와 의정부시 지역사회의 최선, 최고의 행복 추구’라는 공공의 이익을 목표로, 수준 높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경기 북부 범죄피해자들에게 전액 무료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범죄피해자보상금 수령 및 새로운 진로 개척을 지원해 피해자들이 새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도‧안내에 힘쓰고 있다.

이민자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가 형성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어려운 이웃뿐만 아니라 양 기관 모두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고연희 동장은 “협약식을 위해 귀중한 시간을 내어주신 이민자 센터장 및 전문 상담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긴밀한 파트너십이 구축돼,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 등을 통한 연계 사업이 추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