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포천역사문화관, '구석구석! 포천 보물찾기 탐험대' 프로그램 운영

감자 | 입력 : 2025/02/27 [01:34]


[우리집신문=감자] 포천시가 운영하는 포천역사문화관은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구석구석! 포천 보물찾기 탐험대’ 프로그램 참여 기관을 모집한다.

‘구석구석! 포천 보물찾기 탐험대’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포천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놀이(게이미피케이션)’를 접목한 프로그램이다.

아이들은 놀이 요소를 활용한 보드게임 형식의 학습과 체험으로, 포천의 역사와 문화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참여 대상은 포천시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6~7세)과 초등학교(1~6학년) 아동이다. 프로그램 운영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현재 상반기(3월~7월) 참여 기관을 모집하고 있다. 유아부는 매주 목요일 전자우편, 초등부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공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유아부는 포천역사문화관에서, 초등부는 각 초등학교 학급 교실에서 진행된다. 신청 및 세부 일정 협의는 포천시청 문화체육과 박물관팀에 문의하면 된다.

포천시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포천의 역사와 문화를 친숙하게 알리고, 놀이를 통해 학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아이들의 창의적 사고를 기르고, 역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