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수원시 팔달구, 2024년 복무기관 종합평가 결과 '최고등급' 선정!

감자 | 입력 : 2025/02/27 [01:48]

▲ 수원시 팔달구, 2024년 복무기관 종합평가 결과 '최고등급' 선정!


[우리집신문=감자] 수원시 팔달구는 지난 25일, 2024년 경인지방병무청 복무기관 종합평가 최고 등급인 ‘상’ 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경인지역 병무청 관할 1,539개 복무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됐고, 팔달구는 상위 4.9%에 해당하여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우수한 복무관리 체계를 인정받았다.

이번 종합평가는 기본평가와 수시평가(가·감점 평가)를 합산하여 진행됐으며, 복무자의 근무환경, 복무 관리 체계, 교육 및 상담, 고충 처리 등의 항목이 종합적으로 고려됐다.

팔달구는 복무자의 정기적인 상담 및 멘토링 활동을 통한 복무자 사기 증진 노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집해제 이후 팔달구 직원으로 취업한 부분에 대해서 가점을 받았으며 특히, MZ세대 요원들의 관심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소양교육과 문화체험을 시행한 점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

이상균 팔달구청장은 “이번 평가를 바탕으로 더욱 효율적인 복무 관리 체계를 운영하고, 복무자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성실히 근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복무자의 권익 보호와 근무 여건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 결과는 팔달구청의 체계적인 복무관리 노력의 성과를 보여준 사례이며, 앞으로 팔달구 사회복무요원의 힘찬 비상이 기대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