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순천시, 제106주년 3.1절 기념행사 개최!

3월 1일(토) 10시 낙안3.1독립운동기념탑 광장에서 만나요
감자 | 입력 : 2025/02/27 [01:52]

▲ 순천시, 제106주년 3.1절 기념행사


[우리집신문=감자] 전 10시, 낙안3.1독립운동기념탑 광장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순국선열의 숭고한 나라 사랑 정신을 계승하고 3.1절 의미를 기념하는 자리로 순천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유족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풍물놀이와 추모무용이 식전행사로 펼쳐진 후 기념식은 독립선언서 낭독, 기념사, 3.1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등으로 진행된다.

독립선언서 낭독은 배현진 낙안애국지사유족회 회장을 비롯해 낙안중학교 학생과 낙안 지역 주민 등 3명이 함께 할 계획이다.

식후행사로 낙안판소리보존회(회장 김양남)에서 준비한 ‘삼일절, 그날의 함성’ 재현 연극이 펼쳐진 후 참석자 전원이 기념탑에서 낙안읍성 내 동헌까지 만세삼창 거리행진이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소형 태극기를, 가족과 함께 한 어린이에게는 태극기머리띠를 배부하며 거리행진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음료도 제공된다.

당일 태극기를 소지한 시민은 낙안읍성과 뿌리깊은나무박물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원봉사자로 등록한 시민에게는 4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된다.

온라인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행사 포스터 QR코드 또는 네이버폼 링크로 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사회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