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부천시, 재단법인 선재교육문화장학재단과 함께 체육 꿈나무 장학생 지원 나서

체육 꿈나무 장학생 발굴·육성 업무협약 체결
감자 | 입력 : 2025/02/27 [01:58]

▲ 협약서 교환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조용익 부천시장(오른쪽)과 양재수 선재교육문화장학재단 이사장(왼쪽)


[우리집신문=감자] 부천시는 지난 26일 재단법인 ‘선재교육문화장학재단’과 ‘부천시 초·중·고 학생들의 체육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부천시는 체육 유망 학생 발굴과 육성을 지원하고, ‘선재교육문화장학재단’은 체육 꿈나무 장학생 선발과 장학금 등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로 15년째를 맞은 ‘선재교육문화장학재단’은 900여 명의 장학생을 발굴·육성하며 나눔을 실천해왔다.

양재수 이사장은 “체육 꿈나무 지원은 사회적 책임이자 미래를 위한 투자”라며 “이번 장학사업이 부천시 체육 인재들이 성장해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체육 인재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재능 있는 학생들이 환경적 어려움 없이 꿈을 이루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인재 발굴과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시는 체육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선재교육문화장학재단’은 장학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 체육 발전과 인재 육성에 힘쓸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