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재)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포천소방서 안전체험관' 방문

감자 | 입력 : 2025/02/27 [01:36]

▲ (재)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포천소방서 안전체험관’ 방문


[우리집신문=감자] 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지난 26일 포천소방서와 연계해 주중특별지원활동(2차 지성人)을 실시했다.

주중특별지원활동 지성인 프로그램은 ‘지역탐방을 통한 성장하는 사람’을 주제로 이달 두 차례 진행됐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생활 속 안전 문화를 확산하는 데 중점을 뒀다. 교육은 응급처치, 재난 발생 시 대피 및 탈출법 등으로 이뤄졌다. 청소년들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할 수 있는 행동 요령을 배웠다.

한 청소년은 “다양한 재난 상황 속에서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다.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심폐소생술 경연 대회에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포천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앞으로도 청소년의 안전 의식을 향상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또한, 지역 자원과 연계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포천시청소년재단이 지원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

아름드리는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3개 반을 운영한다. 포천시 관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