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거제시, ‘1회용품 없는 날’캠페인 펼쳐

1회용품 NO! 다회용품 YES!
감자 | 입력 : 2025/02/27 [01:25]

▲ 거제시, ‘1회용품 없는 날’캠페인 펼쳐


[우리집신문=감자] 거제시는 지난 26일 장평동 일원에서 1회용품 사용 줄이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1회용품 없는 날’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1회용 폐기물 문제의 심각성과 1회용품 사용 감축의 필요성을 알리고 생활 속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회용품을 줄이는 실천 방안이 담긴 홍보물을 나눠주며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공유했다.

또한, 음식물류폐기물 감량과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탄소중립포인트제 등 다양한 홍보 활동도 함께 진행돼 환경에 대한 시민들의 전반적인 관심을 높였으며, 캠페인 이후에는 1회용품 사용억제 대상 사업장을 방문해 1회용품 사용 지도에 대한 계도 활동도 이루어졌다.

김훈 자원순환과장은 “1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정기적인 캠페인 운영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1회용품 감축에 대한 인식을 더욱 확산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2023년부터 매월 10일(1=1회용품 0=zero)을 1회용품 없는 날로 지정하고 1회용 폐기물 발생 억제를 위한 대시민 현장 캠페인을 꾸준히 추진해온 바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