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경 The 클레이전

오물조물 클레이로 만드는 문경이야기
감자 | 입력 : 2025/02/27 [22:54]

▲ 문경 The 클레이전


[우리집신문=감자]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는 2024년 ‘미디어아트 전시회’에 이어 2025년에는 체험형 전시인 ‘문경 The클레이전’을 개최하여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2월 3일부터 28일까지 한달간 진행됐으며 어린이집과 일반가족 등 1700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갔으며 이는 작년 관람객보다 700명 이상 더 다녀가 전시회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올해 클레이 체험전은 정적인 전시방식에서 벗어나 만지고, 보고, 움직이는 체험형 전시구성으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끌었다. 특히 찻사발역, 문경새재역, 사과정원역과 같은 문경을 테마로 한 전시회여서 보다 친근하게 전시관람과 체험을 할수 있었다. 또한 만들어진 클레이 작품을 전시함으로서 매일 새로운 작품들이 추가되는 전시로 관객들들 함께 만들어 가는 전시로 기획됐다.

이곳을 방문한 시민은 체험형 전시는 어르신들에게도 필요한 전시회라면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도 전시회도 필요하다고 했다.

문경문화예술회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이벤트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직접 참여하며 창의적인 감각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올해 9월에는 도자기의 본향을 널리 알리는‘달항아리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