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예산군, ‘비만예방의 날’ 맞아 특별 캠페인 전개

“비만 예방 위한 걷기·마시기·줄이기 캠페인 모두 함께해요!”
감자 | 입력 : 2025/02/27 [22:38]

▲ 비만예방 캠페인 홍보물


[우리집신문=감자] 예산군보건소는 ‘비만예방의 날’을 기념해 3월부터 비만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비만예방의 날은 3월 4일이며, 비만에 대한 인식개선 및 건강습관 생활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정됐다.

이번 캠페인은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당·지방 줄이자’라는 슬로건으로 보건소 누리집 및 군청 사회관계망(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주요 내용은 걷기 애플을 통한 걷기 챌린지와 퀴즈 이벤트로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비만 예방법과 필요성을 안내해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군은 3월부터 4월 두 달간 모바일 걷기 애플 ‘걷쥬 시즌 2’에서 ‘비만예방의 날 기념 건강걷기 챌린지’를 운영하며, 챌린지 참여 신청을 한 후 2달 동안 걸음 수 50만보 이상을 달성하면 100명을 추첨해 성공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비만 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3월 부터 4월 중 △슬로건 퀴즈 이벤트 △비만예방 4행시 짓기 등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비만 예방법은 △1230(1주일에 2시간 30분) 걷기 △4잔부터 6잔의 충분한 물 마시기 △국물은 적게, 소스는 따로, 덜 짜게 먹기 △설탕 대신 양파, 파로 자연적인 단맛 내기 △튀기기보다 삶고, 찌고, 굽는 요리법 활용하기 등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만은 식습관, 운동 습관에 좌우되는 만큼 어렵지 않게 일상에서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으로 지역주민 모두가 건강생활 습관화를 실천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