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기초생활보장 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 30여 명 대상, 기초생활보장 사업 및 복지 부정수급 교육
감자 | 입력 : 2025/02/27 [21:11]

▲ 충주시, 기초생활보장 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우리집신문=감자] 충주시는 시청에서 사회복지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 사업 교육을 시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읍면동에서 사회복지업무를 수행하는 공무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실무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2025년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개정사항 △의료급여 제도 △복지급여 신청접수 때 유의 사항 안내 △복지 부정수급 예방 △복지서비스 지침 등의 내용을 다루었다.

교육을 통해 참석자들은 국민 기초 보장 사업에 대한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교육에 참석한 공무원들은 평소 업무를 처리하면서 어려웠던 지침을 쉽게 이해하고, 관련 업무 내용을 공유하며 직원 간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시는 전문성을 갖춘 직원을 토대로 복지급여 부정수급을 예방하고, 취약계층에 도움을 주면서 복지 사각지대가 해소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은옥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담당 공무원들이 개정 사항을 정확히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함으로써, 보다 많은 시민이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직원 교육을 통해 복지대상자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