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세종시 고향사랑기부 새 답례품 확대

오는 14일까지 공모 통해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 모집
감자 | 입력 : 2025/02/27 [20:39]

▲ 세종시 고향사랑기부 새 답례품 확대


[우리집신문=감자] 세종특별자치시가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에게 더욱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3월 4일부터 14일까지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을 진행한다.

시는 지난해 답례품선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선정된 기존 답례품 중 세종시의 특성을 잘 반영한 답례품을 엄선해 공급계약을 이어간다.

아울러 체험형 답례품 등 기부자의 다양한 선호를 고려한 새로운 답례품의 확대·발굴에 나선다.

모집 공급업체는 세종시 내에 위치하고 답례품목으로 선정된 품목을 생산·제조, 공급할 수 있는 업체다.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 기준은 ▲답례품의 안정적 공급 가능 여부 ▲답례품 보관·배송 등 업무수행능력 ▲관내 생산·제조 기반 보유 여부 등이다.

신청은 방문·우편·이메일 등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공고·고시에 게시된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박대순 시민소통과장은 “지역 여건을 고려해 지속적으로 답례품을 확대·발굴할 것”이라며 “기부자들에게 매력적인 답례품을 제공해 기부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3년째 운영 중인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제도다.

세종 외 거주자가 세종시에 일정액(2천만 원 이내)을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10만 원까지 100% 전액, 10만 원 초과분 16.5%)과 기부액의 30%내에서 지역특산품 등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