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고성군, 2025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추진

감자 | 입력 : 2025/02/27 [20:42]

▲ 고성군청


[우리집신문=감자] 고성군은 마을 활력 증진 및 주민자치 실현을 위하여 ‘2025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마을의 공동 의제와 현안을 발굴하고, 이를 해결해 나감으로써 주민 삶의 질을 향상하고 자치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신청 자격은 현재 고성군에 거주하고 있으며 마을 문제 해결을 위해 활동하는 5인 이상 공동체로 총 10팀을 모집한다. 공동체당 500만 원 이내(지원금의 5% 이상 자부담)의 활동 사업비를 지원한다.

대상 사업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및 활동 사업비 등으로, ▲교육지원형(공동육아, 도서관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주민 대상 인문학 강좌 등) ▲문화예술형(문화행사, 벼룩 시장, 라디오, 마을신문 등 주민 기획·참여 문화예술 활동) ▲환경 정비형(마을 안전, 경관 조성 등 주민참여 마을 내 환경 개선 활동) ▲복지 봉사형 (아동, 노인, 다문화 등 소외되기 쉬운 주민들과 소통하기 위한 활동) ▲소득사업형(마을 내 특색 있는 자원을 발굴하여 소득 및 일자리 창출 경제활동)이다.

신청 기간은 2월 24일부터 3월 7일까지이며 사업신청서, 계획서, 공동체 소개서 등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총무행정관 인구자치팀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총무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군은 3월 중 서류심사와 보조금 심의를 통해 최종 사업대상자와 지원 금액을 결정하여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마을 발전을 이끌고, 지속 가능한 공동체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강원특별자치도 2개소와 고성군 7개소를 포함해 총 9개 마을공동체를 지원한 바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