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울산도서관, 구독형 전자책·오디오북 서비스 운영

3월 4일부터 10만종 이상 도서 기다림 없이 모두 이용 가능
감자 | 입력 : 2025/02/27 [23:20]

▲ 울산도서관,


[우리집신문=감자] 울산도서관은 오는 3월 4일부터 개편한 구독형 전자책․오디오북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시민들의 자유로운 정보 접근과 더 많은 도서 대출 환경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교보문고 및 부커스 전자도서관 온라인체제기반(플랫폼)’을 울산도서관의 환경에 맞춰 새로운 형태의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로 선보인다.

울산도서관 정회원이면 1인당 월 최대 6권의 구독형 전자책을 14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인기도서 및 신간 도서를 대출자 수에 제한을 받지 않고 바로 읽을 수 있다.

이용방법은 이용자 분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자 최초로 웹 뷰어와 구독형 전자책 온라인체제기반(플랫폼) 등 2개의 온라인체제기반(플랫폼)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운영된다.

웹 뷰어로 보는 방식의 경우 울산도서관 접속 후 원하는 구독형 전자책 온라인체제기반(플랫폼)을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할 시에는 해당 앱을 설치한 후에 도서관 검색에서 울산도서관을 선택해 이용하면 된다.

울산도서관은 “새로 구축한 전자책 환경에서 인기 도서, 신간 도서, 희망 도서를 지속적으로 갱신(업데이트)해 이용자들의 전자책 이용자료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고 최적의 온라인 독서 환경을 조성해 자유로운 정보 접근이 가능하도록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