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금산군, 6개 읍‧면 평생학습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어반스케치, 내 생활 속 인공지능, 백세건강인삼댄스 등 20여 개 프로그램 추진
감자 | 입력 : 2025/02/28 [00:46]

▲ 지난해 프로그램 모습


[우리집신문=감자] 금산군은 3월 5일부터 12일까지 6일간 금산읍‧부리면‧군북면‧남일면‧복수면‧추부면 등 6개 평생학습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학습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해 군민들의 보편적 평생학습과 배움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각 센터에는 평생학습매니저가 배치돼 강사와 학습자와의 소통을 관리하는 등 지원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지난 2021년 충남도 공모에 선정돼 시작됐으며 금산읍‧남일면을 시작으로 대상 지역을 6개로 확대해 추진 중이다.

운영 프로그램은 우리 지역의 아름다운 풍경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어반스케치’, 시대 흐름에 대응하는 ‘내 생활 속 인공지능’, 건강한 생활을 위한 ‘백세건강인삼댄스’ 등 총 20여 개 과정이 센터별로 추진된다.

프로그램 선정은 6개 평생학습센터와 주민자치센터 교육분과의 네트워크 회의를 통해 결정됐다.

참여 인원은 과정별로 10~15명으로 운영된다. 모든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나 재료비 등은 필요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읍면 평생학습센터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보편적 평생학습 실현의 장을 마련하고 직장인의 일과 삶의 균형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주민들의 삶에 스며드는 평생학습을 통해 일상에서의 학습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