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영월 문화도시 조성, 시민과 함께, 시민추진단 배심원단 모집

감자 | 입력 : 2025/02/28 [00:21]

▲ 시민과 함께, 시민추진단 배심원단 모집


[우리집신문=감자] 시민과 함께 문화도시 영월을 만들기 위한 움직임이 시작됐다.

(재)영월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센터는 2월 17일부터 지역 발전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문화도시 시민추진단과 시민배심원단을 모집 중이다.

시민추진단은 지역 변화를 꿈꾸는 주민들이 모여 자율적으로 분과를 구성해 활동하면서 지역 문제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고 직접 실행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시민배심원단은 소정의 교육을 수료하고 영월 문화도시 조성 사업 관련 공모 및 심사에 참여해 주민들의 목소리를 사업에 반영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

또한, 시민추진단과 시민배심원단 구성원은 영월 문화도시 조성사업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모니터링단으로 참여해 활동할 수 있으며, 사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프로그램 참여 및 참관 후 개선점을 제안하는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박상헌 영월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시민추진단과 시민배심원단은 영월 시민들의 의견을 모아 소통하고 활동을 끌어내는 시민 주도의 의사결정 체계”라며 “문화도시 영월의 협력적 거버넌스를 만들기 위해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3월 3일부터 진행하는 1차 접수는 시민배심원단은 22일, 시민추진단은 27일까지 진행하며 이후에도 연중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영월문화관광재단 누리집 모집 공고를 참고하거나 영월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