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진주시, 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지원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감자 | 입력 : 2025/02/28 [01:14]

▲ 진주시, 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지원


[우리집신문=감자] 진주시는 미래세대 및 임산부의 건강증진과 친환경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올해도‘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본 사업은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 구입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이 가능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구입비 30만 원(자부담 6만 원 포함)을 지원한다. 사업대상 임산부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쌀, 육류, 농산가공품 등 200여 가지를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으며 주문한 물량은 주 1회 배송된다.

사업신청은 진주시에 거주하며 2024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이거나 현재 임신 중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은 2월 17일부터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받고 있으며 주민등록등본(최근 3개월 이내), 임신확인서(산모수첩) 등 임신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구비하여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800명을 신청받아 대상자로 선정할 계획으로, 신청 당시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과 영유아 친환경이유식 영양꾸러미 지원대상자는 선정에서 제외되니 유의하여야 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건강한 친환경 먹거리 지원으로 시민의 건강증진과 함께 지역 친환경농산물 농가의 판로확대 뿐만 아니라 농가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