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합천군 대형폐기물 무인 키오스크 설치

감자 | 입력 : 2025/02/28 [00:52]

▲ 합천군 대형폐기물 무인 키오스크 설치


[우리집신문=감자] 합천군은 합천읍사무소에서 대형폐기물 무인 단말기(키오스크)를 오는 3월 1일부터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키오스크는 폐기물 배출 접수와 결제가 동시에 가능하며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동안 대형폐기물 배출은 인터넷을 이용해 접수하거나, 읍면사무소에 직접 방문해 신고필증을 구입 후 배출해야 했다.

합천군은 키오스크 시범 운영 이후 만족도, 개선 사항 등을 검토하여 전 지역 확대 여부를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합천군은 키오스크 도입과 함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게 배출시스템을 변경했다. 변경된 시스템은 부여된 접수번호를 폐기물에 직접 기재하여 배출하는 방식으로 대형폐기물 스티커 분실, 착오로 인한 미수거(신청한 대형폐기물이 아니라 다른 물품이 수거) 등을 방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터넷 배출신청은 “합천군 홈페이지 및 여기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여기로” 검색 후 내려받아 사용하면 된다.

합천군 관계자는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방법을 다양화함으로써 주민들의 불편을 줄이고, 효율적인 폐기물 처리를 유도할 계획”이라며 “새롭게 도입된 무인 키오스크와 애플리케이션을 적극 활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