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주군, 모두가 시선집중! 이걸 직접 만들었다고요?

성주군, 숏폼 영상제작 마스터 교육 개강
감자 | 입력 : 2025/02/28 [02:00]

▲ 모두가 시선집중! 이걸 직접 만들었다고요?


[우리집신문=감자] 성주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이 직접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온라인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2월 27일부터 5월 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교육생 23명을 대상으로 ‘숏폼 영상제작 마스터’ 교육을 실시한다.

숏폼(short-form)이란 짧은 길이의 영상 콘텐츠를 뜻하는 단어로, 숏폼 콘텐츠는 쉽고 빠르게 제작이 가능하고 짧은 시간에 메시지와 흥미 요소를 간결하게 담아서 시청 피로도는 낮추고 반복된 노출로 시청자의 잠재의식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마케팅 수단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수준높은 숏폼 제작 교육으로, 스마트 스토어나 유튜브, 숏클립 등 온라인 홍보에 사용되는 제품 사진과 동영상을 여러가지 기법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흥미와 관심을 끌 수 있게 제작해보는 실습과 교육생에게 심도있는 코칭을 해주는 과정으로 구성했다.

한 교육생은 “평소 영상 제작에 관심은 있었지만, 어떻게 만들어야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을지 막막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 기대된다.”며 소감을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김주섭 소장은 “농업인이 직접 영상을 제작하여 자신의 농산물과 농장을 홍보하는 것이 중요한 경쟁력이 되고 있다. 이번 교육이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농업인의 정보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