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 국가보훈부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 선정

광복 80주년 기념 청소년 나라사랑 프로그램 2개 운영
감자 | 입력 : 2025/02/28 [01:31]

▲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 국가보훈부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 선정


[우리집신문=감자] 구리시청소년재단 구리시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월 26일 국가보훈부가 청소년의 나라사랑정신을 함양하기 위하여 진행하는 청소년 활동 공모사업인‘2025년 보훈 테마활동 공모사업’에 총 2개의 사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구리시청소년문화의집이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활동 역량 향상과 예산 건전성 확보를 위하여 진행한 이번 공모사업은 ‘광복 80년! 빛으로 잇다: 청소년 광복 이야기’와 ‘청소년 역사 탐험: 독립운동의 재조명’이라는 주제로 2개 사업에 총예산 약 2,400만원이 투입된다.

‘광복 80주년! 빛으로 잇다: 청소년 광복 이야기’는 광복 80주년을 기념하여 청소년들이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창작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광복 바르게 이해하기 전문교육, 서대문형무소역사관 탐방, 독립영웅 피규어 만들기, 독립 웹툰 제작, 서대문형무소역사관 탐방 Vlog 제작 등으로 구성된다.

‘청소년 역사 탐험: 독립운동의 재조명’은 청소년의 올바른 역사관을 확립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독립운동 바로 알기 교육, 유관순열사기념관 탐방 등으로 독립운동에 대해 배우고 역사책을 발간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백경현 구리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국가 규모의 공모사업인 국가보훈부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며, 공모사업 선정으로 청소년 활동 영역의 확장에 좋은 밑바탕이 되길 바란다.”라며, “광복 80주년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광복의 가치를 느끼고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