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인천 동구, 인생이모작지원센터 2025년 2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감자 | 입력 : 2025/02/28 [02:00]

▲ 인천 동구, 인생이모작지원센터 2025년 2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우리집신문=감자] 인천 동구는 2025년 2기 동구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프로그램 수강생을 3월 4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5년 2기 프로그램은 4월부터 6월까지 진행되며 취‧창업지원, 역량강화, 생애 및 경력설계, 사회공헌 등 8개 분야 14개 과정으로 운영한다.

운영 프로그램은 기존 프로그램인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실기시험 대비반, ▶AI 활용과 유튜브 숏츠 제작, ▶재미있는 인물화 캐리커처 과정과 신규 프로그램인 ▶반려식물로 인생2막 설계하기, ▶MBTI로 알아보는 소통의 기술, ▶내 몸을 살리는 건강한 걷기법, ▶수납정리 사회공헌 활동가 양성과정, ▶생애설계프로그램, ▶동구 이모작 신직업 찾기‘Career Up+’, ▶제로웨이스트 원데이클래를 개설하여 중·장년이 성공적인 인생 제2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화도진 문화원과 협업으로 진행하는 야외체험 프로그램 ▶동구 노동자의 길 탐방은 문화해설사와 함께 동구 관내를 걸으며 노동자들의 발자취와 산업유산을 직접 체험하고 동구의 역사를 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수강은 동구에 거주하거나 생활하는 40~64세 중장년을 대상으로 동구청 홈페이지 또는 동구 인생이모작지원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동구 이모작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이번 프로그램은 중·장년층이 자신의 역량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이며 “많은 중·장년층이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활동에 활발히 참여하고 의미 있는 노후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