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양산시, ‘양산 Pre-Job 사업’ 참여 사업장 모집

청년 일경험(인턴) 제공 시 사업장 최대 월 155만원/인 지원
감자 | 입력 : 2025/02/28 [01:29]

▲ 양산시청


[우리집신문=감자] 양산시는 2025년 청년 일경험 제공 '양산 Pre-Job 사업'에 참여할 사업장을 2월 25일부터 3월 21일까지 모집한다.

2021년 시작해 올해로 5년 차를 맞은 '양산 Pre-Job 사업'은 관내 청년의 취업역량 향상을 도모하고 연계 채용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관내 사업장과 미취업 청년을 매칭하여 일 경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관내 청년을 신규 채용할 의사가 있는 양산시 관내 소재 기업·단체이다.

최소 3개월 이상 청년을 채용하여 실무역량 향상이 가능하고 취업 연계 가능한 직무 체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숙박업, 주점업 등 일부 업종과 서빙·접객, 사무보조와 같은 단순 업무, 사업장 보안과 관련된 업무 등은 참여 및 지원이 제한된다.

청년에게 일 경험을 제공한 사업장에게는 청년 일경험 수당(월 150만원/인)과 기업 멘토 수당(월 5만원/인)을 지원한다.

2024년도에는 인건비, 간식비, 사회보험료 항목으로 구분해 지원했으나 올해부터는 정액 수당 지급으로 변경됐다.

지원 기간은 최장 3개월로 기존 5개월에서 단축된 대신 사업장 1개소당 청년 최대 2명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장 선발 후 청년 모집을 거쳐 사업장-청년 매칭 시 최종 선정되는 것은 동일하나, 사업장-청년 매칭 방식 및 절차가 변경된다.

2024년도에는 양산시에서 면접 심사인 ‘만남의 날(매칭데이)’을 진행해 사업장과 청년을 연 1회 매칭하고 매칭되지 않은 사업장은 선정 취소됐지만, 올해는 청년 모집 공고 후 참여 신청한 청년의 자격요건을 시에서 확인하고, 사업장에서 개별적으로 채용 검토하여 매칭의사를 통보함으로써 선착순으로 최종 선정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은 청년 채용을 위한 구인 공고 후 참여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3월 21일 18시까지 양산시청 민생경제과에 방문, 우편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참여 신청 시 공고문에 첨부된 구인 신청서를 함께 제출하는 경우 시 일자리센터와 연계하여 구인 대행 서비스를 지원한다.

자세한 사업장 모집 요건, 청년 직무 및 근로조건 상세, 신청 방법 및 구비서류 등은 양산시 홈페이지(www.yangsan.go.kr 'http//www.yangsan.go.kr') 내 ‘고시·공고’에 게시된 ‘2025년 청년 일경험 제공 '양산 Pre-Job 사업' 참여 사업장 모집’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선발된 사업장은 3월 말 양산시 홈페이지에 공개하며, 참여 청년은 선발 사업장 공개 후 청년 모집 공고일로부터 사업량 소진 시까지 상시 모집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