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동구, 남목초 공영주차장 및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건축설계 공모작 선정

감자 | 입력 : 2025/02/28 [01:42]

▲ 조감도(당선작)


[우리집신문=감자] 동구는 울산 동구 서부동에 들어설 예정인 ‘남목초 공영주차장 및 복합커뮤니티센터’의 설계 공모 당선작을 최근 확정했다.

이번 공모는 지난 11월부터 참가 등록을 시작해 총 34개 업체가 지원했으며, 최종적으로 9개 작품이 심사에 올랐다. 동구는 지난 2월 26일 건축 분야 전문가 8인이 참여한 가운데 공정하게 심사를 진행해 엠에이디 건축사사무소를 선정했다.

아울러, 이번 공모에 당선된 건축사사무소는 기본설계 및 실시설계 권한을 부여받았으며, 입상작에도 설계보상비가 지급된다. 심사위원회는 당선작에 대해 “지역 특성과 주민 요구를 효율적으로 반영한 설계로, 남목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낼 아이디어가 돋보였다”라고 평가했다.

남목초 공영주차장 및 복합커뮤니티센터는 동구 서부동 370번지에 연면적 6,910㎡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에는 2개 층 규모로 공영 주차장이 들어서고 지상에는 3층 규모의 복합커뮤니티센터가 들어선다. 복합커뮤니티센터에는 마을 커뮤니티 카페, 실내 체육 공간, 스터디 카페, 돌봄 지원 등이 들어선 복합시설로 만들어진다. 총 사업비는 192억여원으로, 동구는 연내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구 관계자는 “복합커뮤니티센터는 남목 도시재생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는 것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주차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남목초등학교와 연계한 시설 복합화를 통해 다목적 공간을 조성하여 지역 사회의 중심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