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부천시, ㈜웅진과 도서 기부 협약 체결

어린이 전집 도서 1만권 도서관 기증...독서문화 활성화
감자 | 입력 : 2025/02/28 [01:26]

▲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하는 조용익 부천시장과 ‘도서 기부 협약’ 관계자들


[우리집신문=감자] 부천시는 지난 27일 ㈜웅진과 ‘도서 기부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독서문화 활성화 및 ‘책 읽는 도시 부천’ 조성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웅진은 부천시에 어린이 그림책과 동화전집 등 총 1만 권의 도서를 부천시에 기부한다. 이에 시는 기부받은 도서를 활용해 ‘어린이 전집 몽땅 대출 서비스’를 운영하고, 각종 야외 독서 행사 및 문화 프로그램에서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기부 도서는 부천시립도서관과 작은도서관 29개소에 고르게 배포돼, 어린이들이 편리한 환경에서 독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독서 친화도를 높이고 문해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웅진의 도서 기부에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아동이 양질의 도서를 접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더욱 좋은 독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독서문화 활성화에 힘쓸 방침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 및 단체와 협력해 시민들에게 보다 풍부한 독서 기회를 제공하고, 책과 함께하는 문학창의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