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 성과로 연이은 수상 쾌거

전국 농촌진흥사업 평가 3개 부문 수상
감자 | 입력 : 2024/12/11 [20:45]

▲ 농업과학기술성과 공유대회 수상 사진


[우리집신문=감자]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 주관으로 열린 ‘2024 농업과학기술성과 공유대회’에서 ‘최우수 농업기술센터’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식량작물분야 기술보급 사례 경진대회 대상을 받으며 우수한 기술보급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농촌진흥청은 매년 전국 156개 농업기술센터 대상으로 농촌진흥사업 운영 전반에 대한 종합평가를 진행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센터는 농촌지도사업 혁신전략 추진실적, 현장애로 해소 신기술 확산 실적, 전문역량개발 실적, 스마트 청년 인재 양성 실적 등 여러 분야에서 높을 점수를 얻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식량작물분야 기술보급 활성화 우수사례경진대회에서는‘King콩으로 변신한 당진 두렁콩’을 주제로 발표했다. 콩 파종부터 수확까지 전 과정 기계화로 생산비를 절감하고, 지역 내 소비처를 발굴해 당진콩 소비량을 증대시키는 등 당진 콩 산업의 혁신적인 성과를 인정받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농업인 중심의 지원을 통해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전국 농업인의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센터는 지난달에 농촌진흥청 ASTIS(농업과학기술정보시스템) 데이터 연계 활용 경진대회에서도 대상을 수상하며, 기술보급과 데이터 활용 면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역량을 입증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