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청주시, ‘2024 여성창업 이음데이’ 개최

여성 (예비)창업자 약 50명 대상 창업강의 및 사례공유 진행
감자 | 입력 : 2024/12/12 [07:48]

▲ ‘2024 여성창업 이음데이’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충북여성인력개발센터(청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2일 상당구 서운동 센터에서 ‘2024년 여성창업 이음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에 관심 있는 청주시 거주 여성(예비)창업자 약 50명이 한자리에 모여 창업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사례를 나누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업특강은 최예나 소싱마스터 대표가 e-커머스(전자상거래) 창업사례와 경험, 성공적인 e-커머스 창업을 위해 알아야할 것들에 대한 강의를 진행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센터가 지원하는 창업멘토링에 참여한 이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희망리턴 재창업지원사업에 선정된 ‘소풍반찬’의 박찬명 대표, 여성창업아카데미와 새일직업교육훈련에 참여한 ‘한옥펜션 길희재에 머물다’의 윤성희 대표가 창업사례를 공유했다.

이어 진행된 ‘창업이음 Talk! Talk!’에서는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과정을 수료하고 청주시 지원 징검다리여성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한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쇼호스트) 4명의 활동소감과 에피소드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외에도 행사에서는 여성창업자와 예비여성창업자들이 홍보부스, 라이브 공연, 명함이벤트, 다과 나눔 등도 함께 진행해 여성창업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력하는 네트워킹의 장이 됐다.

김경민 센터장은 “여성창업의 활성화 및 유지를 위해 지역과 연계 가능성을 모색하고 여성(예비)창업자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북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의 경제력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여성 직업교육훈련기관으로,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취‧창업지원과 직업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